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덕군 스마트 통합관제센터 개소를

기사승인 2019.03.04  08:37:26

공유
default_news_ad2

영덕군, CCTV 통합관제·24시간 모니터링 통해 군민들의 안전 지킨다!

영덕군이 스마트 통합관제센터 개소를 통해 더 안전한 영덕 건설에 나서고 있다.

영덕군은 스마트 통합관제센터를 지난 달 28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영덕군은 사업비 29억 3천만원(국비 6.76억, 군비 22.09억, 교육청 0.45억)을 들여 군청사 뒤편 부지에 지상 2층 649.76㎡(196평)규모의 건물을 신축하고 CCTV 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1층 관제실에서는 부서와 목적에 따라 분산 운영 중인 방범․재난․주정차단속․문화재․호객행위감시 등 220개소 526대의 CCTV를 공간적․기능적으로 통합해 관제한다.

 

스마트 통합관제센터는 경찰관과 관제요원이 365일 24시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긴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CCTV 영상 열람제공시스템, 자원관리시스템 등 최신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으로 수준 높은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상정보 보안강화로 개인 사생활 침해도 최소화 할 수 있게 됐다.

 

CCTV 중복투자 방지 효과도 예상된다. 센터는 어린이영상체험관, 대책회의실, 장비실 등도 갖추고 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견고히 구축해 영덕군 스마트 통합관제센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더 안전하고 더 살기 좋은 영덕’을 건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군민에게 필요한 정보화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방범 및 재난 취약지역에 CCTV를 확대 구축하겠다.” 고 말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