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문경,북콘서트 개최

기사승인 2020.06.30  21:54:24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6월 13일 이쁜맘인성교육원(원장 남시욱)은 점촌네거리의 알콩달콩에서 두 번째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북콘서트는 다채로운 ‘공연’과, 좋은 책의 콘텐츠를 소재로 한 ‘강연’이 결합된 문화이벤트라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학생, 직장인, 주부 등 시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피아노 연주, 플루트 연주, 난타 공연에 이어 주제 강연이 진행되었다. 최종은 마인드교육 전문강사는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라는 책을 토대로 '가치'를 주제로 강연했다.

 

'돈이 구겨져도 밟혀도 그 가치가 변함없는 것처럼, 사람 앞에 밟힐 수도 있고 문제와 형편 앞에 헤맬 수도 있지만 개인, 개인의 가치는 변함이 없다. 이 세상의 최고의 가치는 여러분이다.' 라고 메세지를 전했다.

 

김영준(참석자, 모전동)씨는 “학생들의 공연이 멋있었고,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해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준 높은 공연과 깊이 있는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에 펼쳐진 이번 북 콘서트는 7월 중에 한 차례 더 열릴 예정이다. '이쁜맘인성교육원'은 정확한 마음의 길을 알려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강한 마인드를 길러주고자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는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공동체를 형성함으로써 도시재생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