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경산시, 2021년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공모 선정 !

기사승인 2020.09.21  19:32:55

공유
default_news_ad2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 공모사업에 “자인 중촌․읍천지구 종합정비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443억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기존 풍수해 취약요인에 대하여 부처별로 추진되던 재해예방 단위사업을 마을단위로 일괄 해소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자인 중촌․읍천지구”는 이번 공모사업에 참가한 전국 10개 시․도 36개 지구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3차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사업지구로 선정되었다.

금번 선정된 사업은 과거 태풍, 집중호우 등에 따른 침수피해로 2015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된 자인 동부리, 서부리 및 신도리 일원의 중촌․읍천 지구에 소하천정비, 분류수로 설치 및 우수관거 정비 등으로 재해 위험요인을 해소할 목적으로 시행하는 재해예방사업으로서, 사업기간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개년 동안 추진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443억이라는 사업비를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둬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특히 이번 선정된 자인 중촌․읍천지구 종합정비 사업으로 자인지역 주민들에게 재해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