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신한울3,4호기건설 허가 연장 촉구집회

기사승인 2020.11.30  15:58:01

공유
default_news_ad2

- 울진과 서울, 주민과 정치권서 동시다발적으로 열어

'신한울원전 3,4호기 건설 허가 연장을 위해 울진군민들과 사회단체, 정치권이 함께 나섰다'

이들은 울진과 서울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집회를 열고 신한울원전 3,4호기의 건설 재래를 촉구했다.

울진범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김윤기 이하 범대위)는 25일 한울원전본부 정문 앞에서 신한울원전 3, 4호기 건설재개를 호소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같은 날 같은 시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는 국민의 힘 박형수, 이채익, 김영식 국회의원과 원전관련 단체가 함께하는 신한울 3, 4호기 건설 허가 연장 촉구 국민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들 단체들이 이러한 활동에는 신한울원전 3,4호기의 건설허가 기간만료가 불과 3개월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탈원전 정책'을 펼치고 있는 현 정부 체제에서 기간 연장을 통해 신한울 3, 4호기의 건설 불씨를 살려 놓지 않으면 사업 자체가 백지화될 수도 있는 것.

만약 이 사업이 최종 백지화된다면 사전 제작한 원자로 설비비용 5000억 원과 매몰 비용을 포함해 7800억 원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을 비롯해 원전 예정부지(약 51만평) 처리문제 등 4조 원에 달하는 경제적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산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특히 울진은 원전 건설 중단에 코로나 19까지 겹쳐 젊은이들은 떠나가고 자영업자들의 폐업이 잇따르는 등 지역 기반이 흔들리고 있는 등 심각한 상황을 맞고 있다.

따라서 울진군민들은 계획된 원전은 진행하고 향후 지역 사회가 원전 없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점차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범대위는 "침체 위기의 울진경제 활성화는 물론 원전기술의 몰락을 막고, 원전산업 생태계 유지를 위한 최소한의 조치는 바로 신한울 3,4호기의 건설 재개뿐"이라고 주장했다.

황이주 kga8316@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