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주 베어링아트, 2억불 수출탑 수상

기사승인 2020.12.08  13:10:48

공유
default_news_ad2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베어링아트가 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한, ㈜베어링아트 송영수 대표이사는 수출 확대 및 질적 고도화, 해외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 훈장 가운데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이번 무역의 날 기념식은 미·중 무역분쟁, 코로나19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수출확대와 해외 신흥시장 개척에 기여한 무역인 격려를 위해 정부가 포상을 실시하는 자리다.

 

일진그룹 계열사인 ㈜베어링아트는 2011년 5월 설립되어 수입에 의존하던 산업용 베어링과 자동차용 베어링을 제조해 국내외 판로를 개척하며 2016년,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에도 우수한 품질로 GM, FORD, BMW, 폭스바겐 등 해외 완성차 업체에 베어링을 수출하며 코로나19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2억불 수출을 달성하면서 최근 3년간 18.6%의 급격한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IRIS(국제철도산업표준) 인증 및 미국철차협회의 AAR인증을 획득하고 수입에 의존하던 철도차량용 차축베어링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베어링 국산화와 국내 베어링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베어링아트는 영주공장에 2024년까지 3천억원을 투자해 첨단베어링 제조시설을 구축하여 대일 의존도가 높은 공작기계용 베어링, 로봇용 베어링 기술 개발에 힘써 시장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어링아트 송영수 대표이사는 “㈜베어링아트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베어링 기업으로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베어링은 자동차, 철도, 로봇 등 구동계 부품을 활용하는 산업의 제품 성능과 내구성을 좌우하는 핵심부품으로, 영주시는 국내 유일의 베어링 연구기관인 하이테크베어링 시험평가센터를 중심으로 베어링산업 기반구축, R&D, 사업화지원 등 전 주기적 기업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해 ‘베어링산업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황이주 kga8316@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