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2021년 성주군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1.08.03  14:43:26

공유
default_news_ad2

성주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축소에 대응하고, 지역축제 취소 등에 따른 농가 피해를 줄이기 위하여「2021년 성주군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먼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8월 4일 (수)부터 6일(금)까지 3일간 라이브 방송을 6회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성주군 대표 농산물인 성주참외를 포함하여 성주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성주청청세트(참외청+오미자청),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농가에서 생산한 홍감자, 수륜농협과 버섯명인이 합작하여 만든 표고버섯·쌀세트 등 평소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방송 촬영은 한개마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성주군에서 운영하는 「성주참외공식쇼핑몰」에서 8월 16일(월)까지 전 상품 30%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지역축제 취소 등으로 오프라인 판촉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개최하였으며, 성주참외를 포함하여 표고버섯, 오미자청, 미숫가루파우치 등 관내 다양한 농·특산물을 온라인으로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성주군수(이병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렵게 준비해 왔던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하지 못하게 되어 매우 아쉽다”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농가들이 판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농산물 온라인 유통사업 확대를 위해 상반기 개최한 성주참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2억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성주참외공식쇼핑몰은 운영 1년 만에 1억 5천을 웃도는 매출을 올리며 순항중이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