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예천군, 2021년 경상북도 한우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21.11.05  14:12:55

공유
default_news_ad2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오는 10일 한천체육공원에서 경상북도 최고 한우를 선발하는 ‘2021년 경상북도 한우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우경진대회는 그동안 경북 시단위 지역에서만 개최됐으나 군 단위 최초로 예천군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됐으며 경상북도와 예천군이 주최하고 농협경북지역본부와 전국한우협회 대구경북도지회가 주관한다.

당초 지난해 개최를 준비했지만 코로나19로 취소하고 올해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방역체계가 전환되면서 가축전염병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인들 사기 진작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및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대면 행사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한우농가 의욕을 촉진하고 축산 기술과 정보 교류를 통해 축산인들 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경북 22개 시‧군에서 출품된 한우를 전문 심사위원이 비교 심사와 평가로 우열을 가려 경북 최고 한우를 선발한다.

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1·2·3부 5개 부문에 우량한우를 선발하고 시상해 농가의 고급육 사육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한우전시관 운영과 축산기자재 전시, 축산인 한마음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축 방역 조치 차원에서 질병검사 후 합격한 한우만 참가가 허용되며 축산차량은 반드시 예천군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 후 출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들은 모두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또는 48시간 이내 PCR 진단검사 음성 확인자만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경북 군 단위 최초로 예천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한우개량과 고급육 생산으로 예천한우 브랜드를 육성해 축산농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꼭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동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