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Begin Again! 성주, “빛으로 희망을 채우다”

기사승인 2021.11.05  14:20:51

공유
default_news_ad2

성주군은 11.12.(금) ~ 11.21.(일)까지 10일간 성주역사테마공원 일원에서 일상회복 힐링 프로젝트 “비긴어게인! 성주, 빛으로 희망을 채우다”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지친 군민과 관광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군민화합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체계(1단계)를 준수하면서 군집행사는 최소화하고 다채로운 볼거리와 각양각색의빛을 활용한 야간경관에 초점을 둔 힐링‧감성 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특별프로그램으로 11.12~14일까지 3일간 성주읍성 벽면에 세종대왕자태실 봉안행차 등을 재현한 초대형 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영상투여기법)를 통해 화려한 장관을 연출하고, 퓨전국악 등 버스킹 공연과 별뫼줄다리기 퍼포먼스, 인생사진 찍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늦가을 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빛의 향연, 홀로그램기법의 미디어아트, 참별이 포토존, 성주지역 출신 향토작가작품전시회, 지역 초등학교 학생 전원이 참여한 1071성주사랑 목판전시회, 참외 원두막 등 다양한 전시물을 상시로 전시하여 답답한 일상 속에 지친 군민과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주군은 지난 해 언택트 관광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성밖숲 와숲행사”에 이어 야경이 아름다운 성주역사테마공원에서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성주만의 특색있는 감성‧힐링공간 조성을 통해 도시품격을 높이고 언택트 관광 선도도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군민들의 휴식처인 성주역사테마공원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분들이 희망의 빛을 통해 따뜻한 위로와 활력소가 되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