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명품 중의 최고 으뜸 영양고추!!

기사승인 2021.11.08  14:28:25

공유
default_news_ad2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한국식품연구원, 농협중앙회와 한국농어민신문 등이 후원한 제30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이 지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과 성남점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으뜸농산물품평회와 직거래장터, 각종 이벤트 와 홍보행사 등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전국 17개 시․도 농업경영인연합회가 출품한 농산물을 부문별(곡류, 과일류, 채소류, 특작류, 화훼류, 특별품목 등)로 분류하여 품질 평가 후 우수작에게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한농연중앙회장상 등을 수여하였다. (사)한국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회장 조호기)는「채소류 부문」에 영양고추를 출품하여 당당하게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이번 수상은 2017년도 대상수상 이후 출품 3년 만에 돌아온 영광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하겠으며, 고추 이외에도 우리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여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좋은 기회가 됐다.

영양군수(오도창)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 번 영양고추가 명품 중의 전국 최고의 으뜸농산물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하여 고추생산 농가들의 자긍심과 우리군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