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양군,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현판식 개최

기사승인 2021.12.01  13:09:21

공유
default_news_ad2

영양군(군수 오도창)이 1일 군청 본관 입구에서 2021년『국민행복 민원실』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오도창 영양군수, 장영호 영양군의회 의장, 오제호 직장협의회장과 국·실·과장 외 민원실 직원 등이 함께했다.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매년 245개 지자체, 193개 교육청, 1,078개 특별행정기관의 신청을 받아‘공간, 안전환경 및 서비스운영에 대해 서면평가, 현지심사, 체험평가 후 민원만족도를 반영하여 국민 행복민원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17개의 국민행복민원실이 신규로 선정되었으며, 영양군은 전년도 실패 후 재도전으로 인증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군은 인증을 위해 군청 전정에 교통약자용 주차 유도선 표시, 장애인 및 임산부 표지판 정비, 휠체어보관소 설치, 청사안내판, 부서 호실 표기 등 내·외부 환경을 개선하였다.

또한, 생활민원바로처리반 및 사전예약 야간민원실 운영, 민원처리 기간단축을 위한 유기한민원 스피드지수시스템 구축,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 등·초본 수수료 면제 등 수요자 중심으로 민원서비스를 크게 개선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영양군은 행안부로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지위가 유지되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현판, 장관기관표창,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게 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국민행복민원실 선정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을 치하하고, “앞으로도 인증기관 위상에 걸맞게 군민 한 분 한 분에게 정성을 다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장윤선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