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천시, 발로 뛰는 관광마케팅 단체관광객 유치에 총력

기사승인 2023.03.30  15:06:24

공유
default_news_ad2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코로나로 주춤했던 관광산업이 엔데믹 전환으로 다시 기지개를 켜고 있는 상황에 발맞춰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기존 인센티브 지원사업, 전통주체험 관광사업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경북문화관광공사를 통한 ‘체험! 경북가족여행사업’을 진행해 영천만의 특화된 체험 여행을 시도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보현산 인도교(출렁다리) 준공에 발맞춰 관외 여행업 등 관광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팸투어를 실시해 보현산권역 관광벨트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영천시는 이렇듯 다양한 관광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유관기관과의 상호 소통을 통한 새로운 관광 상품 개발과 외부 단체 관광객 확보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한편 지난 28일 영천시 관광진흥과장 등 직원들은 대구광역시청 및 경북도청 공무원교육원을 방문해 영천시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며, 단체 교육생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천시만의 체험 관광지 홍보에 힘썼다.

앞으로도 인접한 교육청, 공공기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곳곳에 숨어있는 영천 관광지를 알리고, 단순히 보는 관광에서 함께 즐기며 체험하는 관광으로 관광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영천관광도 발맞춰 홍보할 예정이다.

서명환 관광진흥과장은 “관광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현재를 기회로 삼아 영천시의 다채로운 관광지를 알릴 수 있도록 발로 뛰는 관광 홍보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인숙 donghaean-n@naver.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